반응형

개발 및 일상 블로그를 운영하고자 하는 욕구가 생겼다. 그러나, 기존의 블로그는 무언가 보기가 불편했다. 

그래서 우선, 새로운 블로그 스킨을 적용하여 가독성을 높였다. 최대한 티스토리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스킨을 적용하고자 했으나, 각 스킨들에게 묘하게 불편한 점이 있어 유저 커스텀 스킨을 적용하였다.

 

적용하게 된 스킨은 ushin20님의 uTube 스킨이다.

 

 

유튜브의 테마와 비슷하여 친숙함이 든다는 점이 좋았다. 다크모드 전환도 가능하였다. 약간의 커스터마이징도 적용하였는데, 좌측 상단의 메뉴를 조금 수정하고 썸네일 사진의 크기와 비율을 입맛에 맞게 바꾸었다.

 

그런데 문제가 있었다. 특정 경우에 썸네일의 크기가 너무 커서 정렬이 모두 깨졌다.

 

최 하단의 정렬이 이상하다

 

문제를 파악 해 보니까 미리보기 텍스트에 상당히 긴 단어가 있으면 문제가 생기는 것이였고, 주로 URL이 문제를 일으켰다. css 파일을 조금 수정하여 해결했다.

word-break: break-word;

 

 

다음으로 진행한 것은 카테고리 수정 및 게시글 재분류 작업이다. 각 카테고리의 네이밍은 최대한 "ㅁㅁ 인생" 으로 가져가고 싶었고, 세부 항목들 중 쳐낼 것은 쳐내고 병합할 것은 합쳤다.

 

정리작업은 마쳤으나 게시글을 꾸준히 작성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 든다. 자주는 쓰지 않아도 꾸준히는 쓰고 싶다는 목표감이 있다.

 

다음으로 해야할 일은 워터마크를 추가하는 프로세스를 만드는 것이다.

반응형

'잉여 인생' 카테고리의 다른 글

MBTI 검사 [16personalities]  (0) 2024.01.29
2023년의 록셉  (22) 2024.01.02
교환학생 대비용 젤다 구매!  (0) 2019.02.25
'록셉 인생' 만들었당  (0) 2019.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