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audeum.org/

 

Audeum

Audeum Audio Museum

audeum.org

예전부터 궁금했던 전시인 오디움에 드디어 다녀왔다. 상설전시 “정음: 소리의 여정”은 1주일에 목,금,토 사흘 동안만 오픈되며 무료인 대신에 선착순 웹사이트 신청을 받아 상당한 경쟁률을 자랑하고 있다.

 

거울에 모르는 사람이 나와 가렸다

오디움 전시관은 양재 시민의 숲에서 버스타고 5분거리에 위치해 있다. 전시를 보게 되면 건물의 생김새와 입장하는 길에 담겨있는 건축가의 철학도 배울 수 있다. (까먹은 것 아님)

 

다양한 스피커의 역사에 대해 도슨트분께서 풍부하게 설명해주셨다.

 

다양한 장치를 통해 음악을 감상하는 시간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좋은 소리를 들으며 명상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정신적으로 좋았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능력이 부족한 탓에 각 장치에 따른 음감적 차이를 잘 느끼진 못했다. 서로 다른 장치를 통해 같은 종류의 소리를 들었더라면 잘 느낄 수 있었을 것 같다.

 

카메라, 오르골 또한 데이터를 기록하고 재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공통점이 있었다.

 

1층에는 약 12만장의 LP를 보관중인 방이 있었다. 재치 있는 입담의 선생님께서 LP 스토리를 풀어주셨다.

 

상당한 재력의 수집가가 자신의 수집 내역을 자랑하기 위해 만든 전시라고 느꼈다. 덕분에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어서 감사했다. 관람을 마친 후 스피커, 소리의 과학적 원리에 궁금증이 생겨 GPT에게 많은 신세를 졌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