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리그오브레전드에 챔피언 세나가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아 '아펠리오스' 라는 챔피언의 기본 가이드가 공개되었다.

 

 

아펠리오스는 간단하게 설명할 수 없는, 가장 어려운 챔피언이고 이를 숙달하기 위한 첫 번째 관문 - 기본 가이드를 읽어보자.

 

 

우선 아펠리우스는 다섯 가지 무기를 사용하며, 주 무기와 보조 무기가 존재한다. 따라서 주 무기와 보조 무기의 조합에 20가지의 가능성이 존재한다.

 

 

각각의 무기에는 50발의 탄약이 장전되어 있으며, 다 사용하면 다음 무기를 꺼낸다. 무기의 종류를 마음대로 선택할 수는 없는 것이다.

 

 

하지만 w 스킬을 사용하여 주 무기와 보조무기를 교체할 수 있으므로 무기 순서에 영향을 끼칠 수는 있다.

 

 

아펠리오스는 Q, W, R 의 세 가지 스킬만 가지고 있는데 W는 무기 교체이므로 사실상 두 개의 스킬을 가지고 있다.

Q 스킬은 주 무기에 따라 달라지며 보조 무기에 따라 추과 효과를 얻는다. Q 스킬의 쿨은 주 무기마다 따로 있으므로 무기가 교체된다면 Q 쿨타임이 초기화 된다.

스킬을 직접 찍지는 않고 2레벨에 Q, 6레벨에 R을 자동으로 습득하며 레벨에 따라 자동으로 강력해진다.

 

R 스킬 - 월광포화를 사용하면 전방으로 폭탄을 던지고, 명중시 폭발하며 광역 피해를 입힌다. 그리고 주 무기의 강화된 기본공격을 가한다.

 

 

1. 만월총 - 소총

 

 

만월총은 사거리가 증가하는 무기이며, 표식이 존재하여 표식을 터뜨리며 보조무기의 기본공격을 가할 수 있다. 주변에 표식이 있는 적들도 피해를 입는다.

 

Q 스킬은 표식을 남기며, R 스킬 또한 표식을 남기면서 더 큰 피해를 입힌다.

 

 

2. 절단검 - 낫

 

 

절단검은 유지력에 도움이 되는 무기이다.

 

Q 스킬은 주 무기와 보조 무기를 적에게 난사하며, R 스킬의 추가 효과는 체력 회복이다.

 

 

3. 중력포 - 대포

 

 

중력포는 둔화 CC를 입히는 보조형 무기이다.

 

Q 스킬로는 둔화된 적에게 속박을 입히며, 보조 무기와 무관하다.

R 스킬에는 큰 슬로우가 추가된다.

 

 

4. 화염포 - 화염 방사기

 

 

화염포는 이름만 봐도 알 수 있듯 광역 데미지를 넣는다.

 

Q 스킬로는 화염의 파도 (광역으로 추측됨)를 통해 보조무기 공격을 가할 수 있다.

R 스킬의 후속공격의 형태가 바뀐다.

 

 

5. 반월검 - 투척 무기

 

 

반월검은 부메랑과 비슷한 스킬이며 기본 공격을 하면 검이 돌아올 떄 까지 다시 공격할 수 없다.

공격 속도는 반월검의 이동 속도에 관여하여 더 빠르게 부메랑이 돌아오게 된다.

 

Q 스킬은 보조무기와 관련된 포탑을 설치한다.

R 스킬의 조건 혹은 반월검의 조건이 잘 공개 되지 않아 확실히 알 수 없지만, 셋 이상의 적에게 적중시 효과가 발동 된다고 한다.

 

위의 내용을 종합하여, 아펠리우스는 이러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다.

 

1 - 패시브는 더 복잡하니 추후에 공개 된다고 한다.

2 - 주 무기와 남은 탄약

3 - Q

4 - 보조 무기와 남은 탄약

5 - 다음 무기

6 - 궁극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