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팀 전투 세트3이 2020년 3월 18일자로 10.6패치와 함께 본썹에 상륙했다!

 

기존 전략적 팀 전투 세트2 에서 챌린저를 달성해본 입장으로 세트3 또한 공부하지 않을 수 없다 ㅎㅎ

 

게다가 이번 세트에는 협곡 주챔인 오공이 나와서 더 관심이 간다.

 

 

 

공식 홈페이지에 소개된 여러 계열과 직업이다. 계열은 해당 챔피언의 스킨 시리즈와 관련하여 설정되었고, 직업은 챔피언의 특징 (총잡이, 저격수, 수호자 등)과 연관되어 설정되었다. 하지만 챔피언만 보고 직관적으로 계열과 직업을 알 수는 없으므로 매끄럽게 플레이하려면 숙지하고 있어야할 것이다.

 

이번 패치는 세트2에서 지루하다는 평을 극복하기 위하여 좀 더 흥미롭고 스킬의 뽕맛이 있는 구성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사용 대상을 명확하게 지정하는 스킬이 많아졌는데, 예를 들어 그레이브즈의 연막탄은 적 팀 중 공격속도가 가장 높은 적을 실명시킨다. 

 

아이템 공동 선택 (소위 회전초밥)에서는 가끔 특별한 컨셉으로 아이템이 주어지는데, 예를 들면 9개의 아이템이 모두 BF거나, 같은 아이템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완성템 (BF+BF, 여눈+여눈 등)만 주어지는 경우, 뒤집개가 4개 주어지는 경우 등이 있다.

 

처음에는 어느 조합의 덱이 얼마나 좋은지 알 수 없어 오공이 포함된 여러 가지 조합 (6 시공간 / 4 선봉대 등)을 시도해보았다. 조금 더 메타가 정립되면 주관적인 메타 설명을 해보겠다.

 

TFT 모바일 버전은 3월 20일에 안드로이드에 출시 될 예정이며, 10.7패치에 '우주'라는 개념을 도입한다고 한다. 경험상 패치 중간에 밸런스가 격변하며 새로운 챔피언도 도입되지 않을까 싶다.

+ Recent posts